새로운 XC60은 과장 대신 디테일로 말합니다. 전면 그릴은 최신 XC90의 언어를 닮아 단정해졌고, 실내엔 11.2인치 독립형 터치스크린과 더 민첩해진 인포테인먼트가 들어왔죠. 수치로 보면 ‘부분변경’이지만, 운전석에 앉아 손끝을 대보면 체감은 ‘세대교체에 가까운 업데이트’에 가깝습니다. 프리미엄 패밀리 SUV로 선택하기에 손색 없는 XC60을 만나보시죠.
겉모습의 변화는 점잖지만(거의 없지만), 운전자가 매일 손대는 인터페이스와 감각 품질을 통째로 손봤다는 점이 핵심입니다.
하체에 민감한 분이라면 B5 울트라의 에어 서스펜션 기본화는 눈여겨볼 대목. 도심과 고속, 장거리에서 차의 ‘결’을 바꾸는 요소이니까요.
XC60의 주행은 ‘조용하고 단단한 자신감’에 가깝습니다. 요란하게 달리기보단, 피곤하지 않게 오래 달리는 쪽입니다.
잡지적 감각으로 표현하자면, 스크린은 이제 ‘가구’처럼 방 안에 놓였고, 반응성은 생활 리듬을 따라옵니다.
글로벌 기준으로 XC60 T8의 EV 주행거리는 EPA 약 35마일(≈56km), 국내 인증은 61km로 사이클 차이가 존재합니다. 당신의 통근 동선에 맞춰 어느 쪽이 실사용에 가까울지 가늠해 보세요.
| 항목 | 2026 XC60 T8 PHEV | 2026 XC60 B5 MHEV |
|---|---|---|
| 최고출력 | 317hp | 250hp |
| EV 주행거리 | 국내 인증 약 61km / EPA 약 35mi | 해당 없음 |
| 인포테인먼트 | 11.2인치 스크린,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 구글 빌트인, OTA | |
| 섀시 | 액티브 섀시(에어 서스펜션 적용 트림 기준), 주행 모드 연동 | |
| 국내 판매가(출시 당시) | T8 Ultra 9,120만원 | B5 Plus 6,570만원 / B5 Ultra 7,330만원 |
| 모델 | 출력(hp) | 토크(kgfm) | 복합 연비(km/L) | 구동 방식 | 트렁크 용량(l)(폴딩) | 가격(만원) |
| 볼보 XC60 B5 MHEV | 250 | 36.7 | 10.1 | AWD | 483(1,395) | 6,570 |
| BMW X3 20 xDrive A/T | 190 | 31.6 | 10.9 | AWD | 570(1,700) | 6,850 |
| 벤츠 GLC 300 4MATIC | 258 | 40.8 | 10.6 | AWD | 620(1,680) | 8,140 |
| 아우디 Q5 45 TFSI | 201 | 40.7 | 12.8 | AWD | 515(1,415) | 7,262 |
| 제네시스 GV70 2.5T | 304 | 43 | 9.7~10.2 | RWD/AWD | 542(1,678) | 5,318 |
확실히 국산차가 가격적으로는 매리트가 있죠.
*시승, 구매자들의 후기에 근거하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
‘과하지 않게 좋은 차’의 정석. 사용성·정숙성·UX의 업데이트가 주행 일상에 고르게 스며들도록 설계됐다. 화려한 한 방 대신, 매일 만지고 앉는 것들의 품질을 차근차근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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